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반응형

 

 

오늘은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일자/방법, 사용처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상생 국민지원금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주세요!

 

경기도 재난지원금은 경기도민이라면 지원금을 100% 지급받을 수 있는 지원금입니다.

소득 하위 88%를 대상으로 지급하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에 포함되지 않는 사람들에게 추가적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는 것인데요.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경기도 재난지원금의 경우 소득 상위 12%인 253만 6000명에 대해 경기도에서 각각 25만 원씩 지급하겠다는 것이 취지입니다.

따라서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에 해당되지 않는 경기도민 입니다.

경기도민은 이로써 100% 다 1인당 25만 원을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알아봤습니다. 이번엔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일자 및 지급 일정 안내입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일자 및 지급 일정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일자와 지급 일정 안내합니다.

우선 경기도 재난지원금은 경기도와 시군이 직접 추가 예산을 부담하여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은 10월 1일부터 지급이 되며 신청방식은 지난 1·2차 때와 마찬가지로 온라인 또는 현장신청으로 진행됩니다.

 

온라인 신청은 10월 1~29일 신청기간 중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가능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경기지역화폐카드나 시중 13개 카드사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하면 됩니다!

 

단, 이번 경기도 재난지원금의 경우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요일제가 아닌 홀짝제가 적용된다. 홀짝제 적용기간은 10월 1~4일까지이며, 1, 3일에는 출생연도 끝자리가 홀수인 도민이, 2, 4일에는 출생연도 끝자리가 짝수인 도민이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할 수 있다. 10월 5일부터는 출생연도와 관계없이 주말과 공휴일에도 신청 가능하다.

 

금(10.1) (10.2) (10.3) (10.4) (10.5) (10.6)
출생년도 홀수 출생년도 짝수 출생년도 홀수 출생년도 짝수 모두 모두

 

 

 

신청방법

신청기간인 9월 6일(월) 오전 9시부터 각 카드사 홈페이지, ARS, 앱, 콜센터 및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등에서 지급 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로 충전 시, 9월 6일(월)부터 카드사의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9월 13일(월)부터는 카드와 연계된 은행에서 오프라인 신청도 가능합니다.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 은행창구로 신청 가능 : 신한은행, KB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SC제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새마을금고, 우체국, 농협, 축협, 수협, 신협

 

지역화폐카드

지역사랑 상품권 모바일형이나 카드형(지역화폐카드)으로 국민지원금을 받기 원하신다면, 9월 6일(월)부터 주소지를 관할하는 지자체의 지역사랑상품권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신청 다음날 본인이 소지한 지역사랑상품권에 충전되며, 기존 지역사랑상품권 잔액과는 구별되어 우선 사용됩니다.

 

 

선불카드

10월 12일(화)부터는 주소지를 관할하는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읍면동 주민센터에서는 지류형 지역사랑상품권 및 선불카드가 지급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